로딩중...

About

/About
About2018-08-17T16:16:29+00:00

WHAT WE DO

건축사사무소 더함은 젊은 건축가들의 즐거운 상상력을 구체화 시키는 작은 건축디자인 집단이다. ‘더함’이라는 말에는 건축을 통해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로 도시 안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작은 스케일의 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도시의 표정과 문화를 생성하는 유니트는 사람들의 집과 일상을 담는 작은 건축들이라고 믿는다. 개발 주도적 성격의 도시개발계획 이전에 자연스럽게 형성된 소단위의 건축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작은 단위의 건축은 주로 민간의 일반인들이 만들어간다.  그들과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밀접한 유대관계와 작업을 통해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즐기며 그 결과에 대한 성취감과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는 단독주택 다수와 협소주택,  다가구 및 공동주택, 임대용 근린생활시설, 소규모 사옥등 다수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업의 결과물에 대한 성취감을 건축주와 시공자 모두와 같이 공유하고 있다.

Le Corbusier

‘ The home should be the treasure chest of living. ‘

대표건축가 조한준

한국건축가협회 정회원(KIA), 대한건축사협회 등록건축사(KIRA).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종합건축사사무소 고우건축과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등에서 실무경험을 쌓았다.
2011년 스튜디오 더함을 개소한 후 2014년 건축사사무소 더함(ThEPluS Architects)을 설립하였다.
클라이언트와의 밀접한 유대관계와 작업을 통해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해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즐기며 그 결과에 대한 성취감과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다.

Cho, Hanjun    Founder / Architect, KIRA / Architect, KIA.
He did his bachelor study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at Korea University in Seoul, Korea.  He practiced as an architect in Design Group Ghowoo & Space Group Architects.   He founded ThEPluS Architects in 2011.
He enjoy the process of searching the solutions that satisfy the client and pursue sharing the achievement and joy of the results with client.

statement

건축가 조한준은 국내의 중소규모 , 대형사무실을 거치면서 오랜 기간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그는 새롭고 흥미로운 작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그 결과를 통해 관계된 모든 이들이 이롭기를 희망한다.
그는 작업에 있어서 기능과 디자인,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인 고찰, 그 어느 하나 소홀이 할 수 없음을 강조하고 있다. 건물이 완성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관계된 모든 분야와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조한준은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을 한 뒤 고우건축, 공간건축, 해안건축, 시간건축 등에서 실무를 쌓았다. 수행프로젝트로는 여의도 리첸시아 주상복합, 수원시 제2청사건립공사, 송파Fun Stadum, 마포구종합행정타운, 알펜시아 동계올림픽지구, 북서울 꿈의숲 문화센터등이 있다.
그는 좀 더 작은 스케일의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2011년에는 studio 더함을 개소하였다. 인테리어, 리모델링등 작은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일반 클라리언트와 소통을 하며 작업을 이어 오다가 2013년 (주)건축사사무소 더함(ThEPluS Architects)을 설립하였다.
그는 크고 작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큰 자산이다. 그는 건축주, 시공자, 건축가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으며 이 관계 설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  건축가이다.
사무소개소 이후 2016년에는 제34회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신진건축사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제10회 포항시건축문화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